한양골프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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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합니다 

Caddie machine을 시설하였을 경우에는 Caddie기, Ball box 등이 타석마다 널려있어서 몹시 지저분합니다.

외국산 Auto Tee-Up System을 도입하였을 경우에는 천장에 수평 컨베이어가 매달려있고, 2타석마다 호스가 내려와야 하며, 공 분배기가 2타석마다 1개씩 놓여야 하므로 타석 공간이 좁아지고 어수선합니다. 

반자동 Auto Tee-Up을 도입하였을 경우에는 Caddie machine을 쓰는 것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H.Y723 Auto Tee-Up System은 타석 위에 보이는 것은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타석이 필드처럼 깨끗하고 시원합니다. 

 

 조용합니다

외국산 Auto Tee-Up System을 설치한 경우에는 타석에서 기계음이 들리는 것도 문제지만, 가장 큰 문제는 천장의 컨베이어에서 호스를 통하여 타석의 공분배기로 공이 떨어질 때 탕탕탕 하는 공 낙하소음이 크게 들린다는 것입니다. 또 호스에 만충되어 있던 공이 골퍼의 기계사용에 따라 공분배기의 공이 없어지면 호스의 공이 아래로 떨어지면서 우르륵 하는 소음을 내게 됩니다. 이 모든 소음들은 골프공에 집중되어 있는 골퍼의 정신력을 크게 혼란시키는 요인입니다. 그러나 HㆍY723은 모든 공이 타석의 지하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안전합니다

고양 골프연습장에서는 1993년∼1995년에 3번의 사고가 있었습니다. 두 번의 사고는 앞의 골퍼가 공을 치고 있는 도중에 뒷 타석의 골퍼가 캐디머신에 공을 붓다가 앞 타석 골퍼의 골프채에 머리를 맞는 사고였고, 또 한 번의 경우는 어린이를 동반한 주부 골퍼가 어린이를 타석의 뒷 의자에 앉혀놓고 골프를 치던 중 캐디기에 공을 붓다가 2∼3개의 공을 캐디기 밖으로 떨어뜨리게 되었는데, 이것을 보고 있던 뒷 의자의 어린이가 엄마를 도와준다는 생각으로 캐디기에서 떨어진 공을 줍기 위해 갑자기 뛰어 나오다가 앞 타석 골퍼가 휘두른 골프채에 얻어맞는 사고였습니다.

남성대 골프연습장의 경우에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소의 외양간처럼 파이프를 타석과 타석 사이에 설치하여 타석을 분리시켜놓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은 공을 치고 있는 골퍼와 골퍼 사이에서 공을 캐디기에 부어야 하는 시설에서 생기는 것으로서, Caddie machine system이나 반자동 system에서 있을 수 있는 사고입니다. 그러나 HㆍY723 Auto Tee-Up System은 공의 공급이 전부 타석의 지하에서 이루어지므로 공 공급시 위험성이 전혀 없습니다. 

 

 사용이 편리합니다

Auto Tee-Up 기능 골퍼가 샷을 하면 기계는 이를 감지하여 지하로부터 공을 Tee 위에 올려서 자동 공급하므로 골퍼는 샷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Tee 높이 자유조절 기능 타석 앞의 조절센서에 골프채를 살짝 올려놓기만 하면 Tee는 up 혹은 down이 되며, 자기가 치고 싶은 높이에 왔을 때 골프채를 떼면 Tee는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최근에는 골프채의 헤드가 점점 커지는 추세에 있어서 캐디머신에 의한 고정 Tee로는 도저히 크고 작은 헤드를 동시에 수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렉스 골프연습장(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경영) 같은 곳에서는 낮은 Tee와 높은 Tee를 동시에 설치해놓고 손님의 골프채 헤드 크기에 따라 캐디머신을 이쪽으로 옮겼다가 저쪽으로 옮겼다가 하는 불편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비기너의 스윙자세 만들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비기너는 자기에게 맞는 스윙궤도를 자기 몸에 익히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캐디머신의 경우에는 스위치를 누를 때 스윙자세가 변경되어 그립을 다시 잡고 스윙 자세를 다시 취해야 하지만, HㆍY723의 경우는 Tee 샷 후에 자동으로 공이 샷위치에 준비되기 때문에, 비기너는 레슨프로가 잡아준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며 다음 샷을 할 수 있으므로 스윙궤도를 쉽게 자기 몸에 숙달시킬 수가 있는 것입니다.

  Tee 높이 자유조절 기능 타석 앞의 조절센서에 골프채를 살짝 올려놓기만 하면 Tee는 up 혹은 down이 되며, 자기가 치고 싶은 높이에 왔을 때 골프채를 떼면 Tee는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최근에는 골프채의 헤드가 점점 커지는 추세에 있어서 캐디머신에 의한 고정 Tee로는 도저히 크고 작은 헤드를 동시에 수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렉스 골프연습장(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경영) 같은 곳에서는 낮은 Tee와 높은 Tee를 동시에 설치해놓고 손님의 골프채 헤드 크기에 따라 캐디머신을 이쪽으로 옮겼다가 저쪽으로 옮겼다가 하는 불편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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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고장이 적습니다.

[공분배기 생략]
외국 제품은 기계실에서 건물의 천장으로 공이 올라가서 천장에 매달린 컨베이어를 통해 각 타석으로 이동하고 호스를 통하여 공분배기로 내려온 다음 복잡한 선택과정을 거쳐서 다시 호스를 통하여 각 타석의 Tee-Up Set으로 이동하게 되므로 복잡한 구조의 공분배기가 반드시 필요하고, 긴 호스를 통하여 공이 쉴새없이 공급되므로 호스 벽에 공이 계속 스쳐 호스벽과 공의 딤플이 동시에 마모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HㆍY723은 각 타석의 지하 가까운 지점에 공 공급 컨베이어가 위치하므로 공의 이동거리가 짧고, 컨베이어에서 직접 Tee-Up Set으로 공을 공급하게 되므로 공분배기가 필요 없습니다.(당사 특허)

[One Motor System]
Tee-Up Set에 있어서 외국제품의 경우에는 2 Motor System으로서, 공의 유무를 감지하여 Tee를 상승시키는 모터와 Tee 높이를 조절하기 위한 모터, 그리고 각 모터에 필요한 부대 부속의 수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HㆍY723은 1 Motor System으로서, 1개의 모터로 Tee의 상승 및 Tee 높이 조절기능을 완벽하게 할 수 있으며, 모든 부품이 1개의 축에 의하여 모터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모터의 고장만 없으면 다른 부품은 기능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Tee-Up Set에 있어서 부품의 수는 외국산 제품의 55%정도에 지나지 않으므로, 기계의 고장율이 부품의 수와 비례함을 감안한다면 고장율도 45%정도 줄어든다 할 것입니다.

[수평이송장치]
지금까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골프공을 수평으로 이송하는 수단으로는 ① 컨베이어에 실어서 보내는 방법, ② 공기의 힘으로 보내는 방법, ③ 자연경사를 이용하여 굴려보내는 방법이 쓰여왔습니다. 그런데 ②의 경우는 공의 마모가 심하고, ③의 경우는 같은 높이로 공을 보낼 수 없기 때문에 타석에서의 수평이송은 주로 컨베이어에 실어보내는 방법이 쓰여왔습니다. 그러나 컨베이어 방법은 설치공간이 커야 하고 상당한 높이를 요구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당사가 개발한 수평이송장치는 이 모든 것을 해소시켜주는 획기적인 방법입니다.(특허출원중) 공이 타력에 의하여 밀려갈 때에는 딤플의 마모가 크지만, 스스로 굴러갈 때에는 공의 딤플이 가장 적게 마모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경사를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공이 경사에 따라 스스로 굴러가는 방법이므로 공의 마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파이프의 내부에 스프링으로 나선을 형성하고, 공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면서 파이프 자체를 돌려주는 방법으로, 이송수단의 소요 용적을 크게 줄여주고 설치가 아주 간단한 것이 이 System의 특징입니다.


A/S가 쉽습니다.

HㆍY723은 각 장치의 뚜껑만 열면 모두 쉽게 볼 수 있으며, 기계가 상식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특수한 기술을 가지지 않은 일반인도 쉽게 보수할 수 있습니다.


시설경비가 적습니다.

공분배기 및 호스가 생략되고 수평이송장치의 설치비가 대폭 줄어듦으로 시설경비가 외국 제품의 반 가격으로 가능하므로, 연습장 경영자의 경영비를 대폭 축소시켜 줍니다.


외부에 걸리적거리는 것이 없습니다.

골프연습장을 찾는 손님들의 일반적인 특성은 연습장 내에 돌출되어 있는 것을 모두 부숴놓는 것으로, 이는 연습장 경영자를 가장 어렵게 하는 특성입니다.
HㆍY723 System은 타석의 외부에 노출되어야 하는 부분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파손이 적고 타석이 필드처럼 넓고 깨끗합니다.


공의 마모가 적어서 손님에게 딤플이 깨끗한 공을 항상 공급할 수 있으며, 공의 구입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외국산은 기계실로부터 Tee-Up Set까지의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공의 마모 요인이 많습니다. 수평이송장치에서 컨베이어 벽을 타고 일렬로 공이 공급되기 때문에, 컨베이어 벽과 공의 마찰, 공과 공의 마찰 등으로 1차적인 마모가 일어나고, 호스를 통하여 떨어질 때 호스 벽과 공의 마찰에 의하여 2차적인 마모가 일어나며, 분배기에서 Tee-Up Set으로 바람에 의하여 공급될 때 3차적인 마모가 발생됩니다.그러나 HㆍY723의 경우는 이러한 이동거리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공의 마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